12월 새벽 예배 대표 기도문 예시(+성경구절 인용) 프린트 한글 파일 공유

이 글을 공유하기

새벽에 일어난다는 건 정말 쉬운 일이 아니죠. 하지만 그리스도는 깨어있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만큼 새벽 예배의 중요성을 강조하셨죠.

하루의 시작을 알리는 새벽 예배를 준비하면서 대표 기도를 하시는 분들도 있을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새벽 예배 대표 기도문 예시를 준비하였으니, 대표기도문 작성에 어려움을 겪으시는 분들이 참고를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1) 12월 새벽 예배 대표 기도문(시편 107편1절)

거룩하시고 자비로우신 하나님 아버지, 이 새벽, 저희를 주님의 전으로 불러주시고 기도의 자리로 인도해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어둠을 밝히시고 생명의 빛으로 우리를 비추시는 주님, 이 시간 저희가 새 날의 시작을 주님께 맡기며 나아가오니 우리의 예배와 기도를 기쁘게 받아 주옵소서.

주님, 지난 한 해를 돌아보면 우리의 삶 속에 베풀어 주신 은혜와 사랑이 얼마나 크고 놀라운지 고백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여호와께 감사하라 그는 선하시며 그의 인자하심이 영원함이로다" 하신 시편 107편 1절의 말씀처럼, 주님의 선하심과 영원한 사랑을 기억하며 찬양과 감사로 주님께 나아갑니다.

이 시간 주님 앞에 우리의 연약함과 죄악을 내려놓습니다. 우리의 마음과 생각이 주님의 뜻에서 멀어졌던 모든 순간을 용서하여 주옵소서. 세상의 유혹에 흔들리지 않고 말씀을 붙들며 주님과 동행하는 삶을 살게 하옵소서. 저희의 심령을 새롭게 하사 주님의 성령으로 충만하게 채워 주시기를 간구합니다.

주님, 이 새벽에도 교회를 위해 기도합니다. 이 시대에 교회가 진리의 말씀 위에 굳게 서게 하시고, 성도들이 하나 되어 복음의 빛을 전하게 하옵소서. 또한 가정과 일터를 주님께 맡겨드리며, 모든 상황 속에서 주님의 선한 계획과 섭리를 바라보는 믿음을 주옵소서.

오늘 하루, 주님의 은혜 가운데 시작하게 하시고, 우리의 모든 걸음이 주님의 인도하심 속에 있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주님의 뜻이 우리의 삶 속에서 이루어지길 간구하며, 우리의 작은 행동과 말이 주님께 영광 돌리는 삶이 되게 하옵소서. 이 모든 말씀을 우리를 사랑하시는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2) 12월 새벽 예배 대표 기도문(시편 23편 1절)

사랑과 은혜가 풍성하신 하나님 아버지, 새 날을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주님께서 우리의 삶을 지키시고, 오늘도 새벽에 주님의 집으로 인도해 주셔서 주님 앞에 나아올 수 있게 하시니 참으로 감사합니다. 우리의 입술로 찬양하며, 우리의 마음을 주님께 온전히 드리길 원합니다.

주님, 우리의 인생이 험한 풍랑 속에서도 주님의 은혜로 평안을 얻었음을 고백합니다. "여호와는 나의 목자시니 내가 부족함이 없으리로다" 하신 시편 23편 1절의 말씀처럼, 우리의 필요를 채우시고 인도하시는 주님을 믿고 의지하며 오늘 하루를 시작합니다. 이 새벽에 우리를 돌아보며 회개합니다.

우리의 삶이 주님께 영광을 돌리기에 부족한 순간들이 많았음을 용서하여 주옵소서. 주님의 말씀으로 우리의 마음을 새롭게 하시고, 거룩한 길로 인도하여 주시길 간구합니다. 또한 우리의 삶이 주님의 사랑을 나타내는 통로가 되게 하옵소서. 하나님 아버지, 이 시간 교회와 나라를 위해 기도합니다.

주님께서 교회를 굳건히 세워 주시고, 성도들이 한 마음으로 주님을 섬기게 하옵소서. 또한 이 나라와 민족을 불쌍히 여기시어 정의와 평화가 강물처럼 흐르게 하시며, 지도자들에게 지혜와 공의로운 마음을 허락하여 주옵소서. 오늘도 주님의 말씀을 들으며 하루를 시작하오니, 우리의 발걸음을 주님의 뜻대로 인도하여 주시고, 삶의 자리에서 빛과 소금의 역할을 감당하게 하옵소서.

우리의 모든 예배와 기도를 받아 주시고, 우리의 삶 속에 주님의 은혜가 넘치게 하옵소서. 감사드리며,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3) 12월 새벽 예배 대표 기도문(잠언 4장 23절)

전능하시고 거룩하신 하나님 아버지, 이 새벽에 저희를 깨우시고 주님의 성전에 나와 기도할 수 있는 은혜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희의 영혼을 살피시고, 날마다 새로운 힘을 더해 주시는 주님의 사랑과 자비를 찬양합니다.

하나님, 오늘도 저희의 삶을 주님께 맡기며 나아갑니다. "무릇 지킬 만한 것보다 더욱 네 마음을 지키라 생명의 근원이 이에서 남이니라" 하신 잠언 4장 23절의 말씀처럼, 우리의 마음이 주님을 향하도록 지켜 주옵소서.

세상의 유혹과 걱정으로부터 보호하시고, 오직 주님 안에서 평안과 기쁨을 누리게 하옵소서. 이 새벽에 저희의 잘못된 생각과 행실을 회개합니다. 주님의 뜻에 어긋난 모든 것을 용서하여 주시고, 말씀으로 저희를 깨끗이 씻어 주옵소서. 성령님께서 저희의 마음을 새롭게 하시고, 예수 그리스도를 닮아가는 삶을 살게 하옵소서.

주님, 우리의 가정과 이웃을 위해 기도합니다. 가정마다 사랑과 화목이 넘치게 하시고, 우리의 이웃들에게도 주님의 평강이 임하게 하옵소서. 이 땅의 모든 사람들이 복음의 빛을 알고 주님의 사랑 안에 거하는 은혜를 허락하여 주옵소서. 오늘 하루의 모든 걸음을 주님께 맡겨드립니다.

우리의 생각과 행동이 주님의 영광을 나타내게 하시고, 주님께서 맡기신 사명을 충실히 감당하는 하루가 되게 하옵소서. 우리의 예배를 기쁘게 받아 주시고, 이 시간을 통해 더욱 주님을 깊이 알게 하옵소서. 감사드리며,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12월새벽예배대표기도문.rtf
0.01MB

12월 새벽 예배 대표 기도문 예시 한글 파입니다. 워드패드로 작성이 되어있으니, 자유롭게 다운로드를 하신 후 활용을 하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