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주일 낮 예배 대표 기도문 모음(+성경구절 인용) 한글 프린트 파일 공유

이 글을 공유하기

벌써 한해의 끝인 12월입니다. 올해도 다사다난했던 한 해를 마무리하며 주일 예배 기도문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12월은 각 교회마다 다양한 행사들이 준비가 되어있을 거고 또 준비들을 하실 겁니다.

특히 성탄절 예배를 준비하고 있는 교회들도 많으실 거라고 생각을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12월 주일 낮 예배 대표 기도를 준비하고 계신 분들을 위해서 예시문을 만들어보았습니다.

첫 번째 : 12월 주일 낮 대표 기도문 예시(이사야 9장 6절 인용)

사랑과 은혜가 충만하신 하나님 아버지, 12월의 첫 주일, 주님의 성전에 모여 예배할 수 있는 은혜를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한 해의 끝자락에 서서 지나온 시간들을 되돌아보며, 우리의 삶 속에 늘 함께하셨던 주님의 손길을 느낍니다. 우리의 부족함과 연약함을 채우시고, 인도하셨던 주님의 은혜를 찬양합니다. 하나님, 주님께서는 이 땅에 참 평화를 주시고자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보내 주셨습니다.

"이는 한 아기가 우리에게 났고 한 아들을 우리에게 주신 바 되었는데 그의 어깨에는 정사를 메었고 그의 이름은 기묘자라, 모사라, 전능하신 하나님이라, 영존하시는 아버지라, 평강의 왕이라 할 것임이라" 하신 이사야 9장 6절의 말씀이 오늘 우리에게 큰 소망이 됩니다.

아기 예수로 오신 주님께서 우리의 구원자가 되어 주셨음을 깊이 묵상하며 감사드립니다. 주님, 이 시간 주님 앞에 우리의 마음을 내려놓고 고백합니다. 우리의 삶 속에서 주님의 뜻을 따르기보다는 나의 욕심과 편리함을 좇았던 날들이 많았음을 용서하여 주옵소서.

 

우리의 연약한 심령을 성령으로 새롭게 하시고, 예수님을 닮아가는 삶을 살게 하여 주옵소서. 특별히 이 시간, 교회와 가정, 나라와 민족을 위해 기도합니다. 주님께서 교회를 진리의 반석 위에 세워 주셔서 복음이 더욱 널리 전파되게 하시고, 교회가 주님의 사랑과 공의를 세상에 드러내는 등불이 되게 하옵소서.

또한 각 가정마다 화평과 사랑이 넘치게 하시며, 우리의 나라와 민족이 하나님의 뜻 가운데 거하며 선하고 의로운 길로 나아가게 인도하여 주옵소서. 오늘 말씀을 전하시는 목사님에게 성령의 능력을 더하여 주시고, 말씀을 듣는 우리의 마음밭이 옥토가 되어 말씀을 통해 변화되고 새로워지는 은혜를 허락하여 주옵소서.

모든 예배의 순서 가운데 주님의 영광만이 드러나길 소망하며, 우리의 삶이 주님께 온전히 드려지길 원합니다. 감사드리며, 우리를 구원하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두 번째 : 12월 주일 낮 대표 기도문 예시(시편 100편 4절 인용)

거룩하시고 자비로우신 하나님 아버지, 한 해의 끝자락에 저희를 주님의 성전에 모아 주시니 감사드립니다. 지난 시간 동안 저희와 동행하시며 은혜와 사랑으로 인도해 주신 주님의 크신 손길을 찬양합니다. 세상의 어려움과 시험 속에서도 저희를 붙드시고 하나님의 자녀로 살아가게 하셨음을 이 시간 고백하며 감사드립니다.

주님, 우리의 삶 속에서 잃어버렸던 감사와 믿음을 다시 회복하게 하옵소서. "감사함으로 그의 문에 들어가며 찬송함으로 그의 궁정에 들어가서 그에게 감사하며 그의 이름을 송축할지어다" 하신 시편 100편 4절의 말씀처럼, 감사와 찬양이 넘치는 삶이 되게 하옵소서.

어려움 가운데서도 감사로 주님을 더욱 의지하며, 우리에게 주신 모든 것들을 기쁨으로 누리며 나누는 삶을 살아가길 원합니다. 하나님, 이 시간 우리의 연약함과 죄악을 내려놓습니다. 불완전한 저희를 용서하시고, 주님의 사랑으로 새롭게 변화되게 하옵소서.

 

세상 속에서 흔들리지 않는 믿음과 소망을 품게 하시고, 주님의 진리 안에 거하며 빛과 소금의 역할을 감당하게 하옵소서. 주님, 교회와 성도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교회가 진리의 말씀 위에 굳건히 서게 하시고, 성도들이 한 마음과 한 뜻으로 주님을 섬기며 사랑과 평화의 공동체를 이루게 하옵소서. 또한 주님의 복음이 이 땅과 온 열방에 널리 전해져서 구원의 역사가 계속 이어지게 하옵소서.

오늘 예배를 통해 주님만 영광 받으시길 원합니다. 주님의 말씀을 전하시는 목사님을 성령으로 충만하게 하시고, 그 말씀을 통해 저희가 하나님의 뜻을 깊이 깨닫고 순종하는 삶을 살아가게 하옵소서. 우리의 예배를 기쁘게 받아 주시며, 이 모든 시간을 주님께 온전히 의탁드립니다. 감사드리며,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세 번째 : 12월 주일 낮 예배 대표 기도문 예시(시편 121편 1~2절)

영광과 찬송을 받으실 하나님 아버지, 온 우주의 창조주 되시며 우리의 생명의 주관자 되시는 하나님께 이 시간 머리 숙여 경배드립니다. 이 한 해 동안 저희의 삶을 지키시고 인도하신 은혜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주님께서 베풀어 주신 크신 사랑과 자비를 기억하며 이 자리에 모였습니다.

주님, 저희의 마음이 연약할 때마다 주님의 말씀으로 힘을 얻고 다시 일어설 수 있었음을 고백합니다. "내가 산을 향하여 눈을 들리라 나의 도움이 어디서 올꼬 나의 도움은 천지를 지으신 여호와 에게 서로 다" 하신 시편 121편 1-2절의 말씀처럼, 우리의 소망이 오직 주님께 있음을 고백합니다.

이 시간 주님만을 의지하며 예배합니다. 저희의 삶 속에서 말씀에 온전히 순종하지 못했던 모습을 주님 앞에 회개합니다. 저희의 잘못된 생각과 행동들을 용서하여 주시고, 주님의 성령으로 깨끗하게 하사 거룩한 삶을 살아가게 하옵소서. 저희의 믿음을 날마다 새롭게 하시고, 주님을 더욱 깊이 알아가는 은혜를 허락하여 주옵소서. 주님, 이 땅과 세계 가운데 있는 고통과 혼란을 주님께 올려드립니다.

 

특별히 질병과 고난 가운데 있는 이들을 기억하시고, 주님의 위로와 회복의 손길로 함께하여 주옵소서. 교회가 이 시대에 주님의 빛을 비추는 도구가 되게 하시고, 저희가 그리스도의 사랑을 전하며 살아가게 하옵소서.

이 시간 드리는 예배가 우리의 삶 속에서 살아 움직이는 은혜가 되게 하시고, 오늘 선포되는 말씀을 통해 하나님의 뜻을 깊이 깨닫게 하옵소서. 우리의 예배를 기쁘게 받아 주시길 간구하며, 모든 영광을 주님께 올려드립니다. 이 모든 말씀을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12월대표기도문.rtf
0.02MB

파일은 워드패드 파일로 작성이 되었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자유롭게 다운로드를 하셔서 교회 상황에 맞게 편집을 하신 후 활용을 하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