깊은 회개 기도문 모음 성경 구절 포함 3개(+파일 공유 프린트)

이 글을 공유하기

안녕하세요.

주님께서는 회개를 하면 그 어떤 죄인도 용서를 해주신다고 하였습니다. 하지만 막상 어떻게 회개를 해야할지 모르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각 상황별 회개 기도문 모음을 준비했습니다.

기도를 하시는데 충분한 참고 자료가 되시기를 바라며, 혹시 프린트가 필요한 분들을 위해서 별도로 하단에 파일을 공유해드리니 필요한 분들은 다운로드 후 프린트를 하신 후 사용을 하시면 됩니다

1. 죄의 고백과 용서의 은혜를 구하는 기도문

 

-성경구절: “만일 우리가 우리 죄를 자백하면 그는 미쁘시고 의로우사 우리 죄를 사하시며 우리를 모든 불의에서 깨끗하게 하실 것이요.” (요한일서 1:9)

주님, 저는 오늘 제 모든 죄를 주님 앞에 고백하며 회개의 마음으로 나아갑니다. 주님께서 저의 마음 깊은 곳까지 아시고, 제가 행한 모든 잘못과 생각, 말, 행동의 죄를 주님 앞에 내려놓습니다.

제가 알면서도 저지른 죄, 그리고 알지 못한 채 지은 죄까지 모두 고백하오니 주님의 용서를 구합니다. 저의 연약함을 주님께 올려드립니다.

주님, 제가 이 세상을 살아가며 욕심과 교만에 빠졌음을 고백합니다. 남을 비판하고 용서하지 못한 마음도 주님께 맡겨드리며 회개합니다.

주님께서는 사랑과 자비의 하나님이심에도 불구하고, 저는 너무나 자주 저의 욕심을 앞세워 주님의 뜻을 잊고 살았습니다.

주님과 멀어지게 만드는 모든 죄의 사슬을 끊어주옵소서. 주님께서는 요한일서 1장 9절에서 말씀하시기를, 우리가 죄를 고백할 때 주님께서 의로우시고 신실하셔서 우리의 죄를 용서하시며 모든 불의에서 우리를 깨끗하게 하신다고 약속하셨습니다.

주님의 이 말씀을 믿고 의지합니다. 제가 저지른 잘못과 불의로 인해 생긴 상처를 주님의 은혜로 깨끗하게 해주시고, 새로운 마음을 허락해주옵소서.

주님, 저의 과거를 주님의 손에 맡깁니다. 이제는 주님께서 인도하시는 길을 따라가기를 원합니다. 죄에 빠질 때마다 성령님께서 저를 붙들어주시고, 다시 주님께 돌아오게 하소서. 주님의 사랑을 기억하며 항상 회개의 자리로 나아갈 수 있도록 도와주시옵소서.

제가 매일의 삶 속에서 주님과 동행하며 정결한 마음을 지키기를 원합니다. 제 안에 새로운 영을 창조하시고 주님을 온전히 신뢰하는 믿음을 허락하여 주옵소서. 감사드리며 이 모든 말씀을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2. 마음의 교만을 버리고 겸손하게 주님께 돌아가는 기도문

 

-성경구절: “겸손한 자들에게는 은혜를 주시느니라.” (야고보서 4:6)

사랑의 하나님, 저는 주님 앞에 나아와 제 안에 있는 교만의 죄를 고백합니다. 주님께서는 겸손한 자에게 은혜를 베푸시고 교만한 자를 대적하신다고 말씀하셨지만, 저는 너무나 자주 제 뜻과 욕망을 우선시하며 살아왔습니다.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에서도 제 자존심을 지키기 위해 상처를 주고, 때로는 타인의 마음을 돌보지 않았음을 고백합니다. 주님, 세상의 유혹과 제 마음의 교만이 주님과의 관계를 멀어지게 만들었습니다.

제 능력과 지혜에 의존하며 주님을 의지하지 않았음을 회개합니다. 주님 없이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는 진리를 잊고 살아왔음을 용서하여 주옵소서.

야고보서 4장 6절 말씀처럼, 주님은 겸손한 자에게 은혜를 주신다고 하셨습니다. 저의 교만한 마음을 주님께 내려놓습니다. 이제는 주님 앞에서 철저히 낮아지고, 주님의 인도하심을 구하며 살아가기를 원합니다.

저의 생각과 계획보다 주님의 뜻이 더 크고 완전함을 믿고 따르게 하옵소서. 주님, 겸손한 마음으로 사람들을 섬길 수 있도록 도와주시옵소서. 제 안의 자존심을 내려놓고, 오직 주님의 사랑과 은혜로 다른 이들을 대하게 하옵소서.

세상에서는 성공과 명예가 중요하다고 하지만, 주님께서 기뻐하시는 삶은 온유와 겸손임을 깨닫게 해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주님께 나아갈 때마다, 제 마음속에 교만의 뿌리가 자리 잡지 않도록 지켜주시고, 항상 성령의 인도하심에 귀 기울이게 하소서.

주님만을 의지하며 나아가는 삶을 살아가기를 원합니다. 이 모든 기도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드립니다.

아멘.

3. 이웃과의 화해와 사랑의 회복을 구하는 기도문

 

-성경구절: “서로 친절하게 하며 불쌍히 여기며 서로 용서하기를 하나님이 그리스도 안에서 너희를 용서하심과 같이 하라.” (에베소서 4:32)

자비의 하나님, 주님께 나아와 이웃과의 관계에서 잘못된 모든 일들을 회개합니다. 저는 제 욕심과 이기심으로 인해 타인에게 상처를 주고, 용서하지 못한 채 마음에 미움을 품고 살아왔음을 고백합니다.

주님께서는 우리의 삶이 서로를 사랑하고 용서하는 삶이 되기를 원하시지만, 저는 쉽게 분노하고, 미움을 키우며 화해하기를 주저했습니다.

주님, 오늘 이 시간 저의 마음을 살피시고 이웃과의 관계에서 생긴 모든 잘못을 깨닫게 해주옵소서. 제가 상처 준 이들이 있다면 그들에게 용서를 구할 수 있는 용기를 허락해주시고, 또한 저를 상처 준 사람들을 진정으로 용서할 수 있는 마음을 허락하여 주옵소서.

에베소서 4장 32절에서 주님은 우리가 서로 용서하기를 하나님께서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를 용서하신 것처럼 하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주님의 이 말씀을 붙들고 저 또한 진정한 용서를 실천하기를 원합니다. 용서가 얼마나 큰 은혜인지를 깨닫고, 주님의 사랑으로 제 마음이 회복되게 하여 주옵소서.

주님, 제가 사랑하지 못한 이웃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그들에게도 주님의 평안과 사랑이 임하게 하시고, 저의 부족함으로 인해 상처받은 마음을 주님께서 위로해주시옵소서. 또한 저의 마음속에 쌓인 미움과 분노가 녹아내리고, 오직 사랑으로 채워지게 해주옵소서.

주님의 은혜가 아니고서는 우리는 누구도 온전히 화해하고 용서할 수 없음을 고백합니다. 주님의 사랑과 자비를 본받아 이웃을 용서하고 섬기는 삶을 살아가게 하옵소서.

서로를 용서하는 과정에서 주님의 평화가 임하며, 우리의 관계가 회복되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이 모든 말씀을 우리 구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회개기도문.rtf
0.02MB


 
 

Designed by JB FACTORY